7일 오후 2시 국민의힘 인천시당 앞 인천범시민연대 외 53개 단체는 ‘인천광역시 허식의장, 윤리위원회 제명징계’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본 윤리위원회 소집은 얼마 전 인천일보에서 1월 4일 발행한 기사로 인해 시작되었다. 허식의장이 스카이데일리신문에 5.18특별판 관련 내용의 신문을 허식의장 차에 소장하고 있던 것을 동료 의원이 차에 타면서 신문을 달라고 하여 주게 되었고 또 주변 동료의원들이 신문 내용이 좋다고 달라고 하여서 주게 되었다. 그렇게 민주당도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여 주게 된 것이 진실이다. 인천일보에서 보도 된 기사는 허위사실이고,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5.18을 폄훼하고 역사를 왜곡했다’고 보도한 인천일보 기자 2명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인천남동경찰서에 고소하였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5.18 사건 당시 발포 명령한 신동국목사도 참석하여서 5.18진실에 대한 책과 함께 발언도 하였다.
이하 성명서 내용이다.
인천일보는 당장 기사 정정보도 하고 허식의장에 사과하고 더불어 민주당은 국민의힘 징계요구를 철회시켜라!
이번 윤리위원회 소집은 스카이데일리신문에 5.18특별판 관련 내용의 신문을 허식의장 차에 소장하고 있던 것을 동료 의원에 차에 타면서 신문을 보고 ‘내용이 좋다. 저 주세요.’ 라고 해서 가져가 라고 했는데 다른 동료의원이 ‘의장님 저도 주세요’라고 해서 국민의힘 의원에게만 주었던 것을 민주당의원들도 주자며, 이야기하는 것을 허식의장은 ‘민주당의원들은 뭐하러 주냐’ 그랬더니, ‘민주당의원들도 관심이 많아요’라며 신문을 달라고 요구를 해서 인천시 의원 전체가 신문을 가지게 된 것이다. 허식의장의 자의로 신문을 돌린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현재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5.18을 폄훼하고 역사를 왜곡했다’고 보도한 인천일보 기자 2명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인천남동경찰서에 고소하였다.
‘5.18이라는 정치적 쟁점을 악용하여 허위사실을 교묘하게 삽입한 것’은 허식의장의 명예를 훼손한 것이며 그 자체의 죄질이 상당히 나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의회 의장은 헌법 기관으로 개정과 논의되는 주요 이슈에 대해 마땅히 관심을 가지는 것에 당연한 것이다. 동료의원들과 이슈적인 정치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공유도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런데 이것을 문제 삼는 것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탄압이다.
허식의장이 직접적으로 축사나, 강의를 통해 5.18 역사에 대해 이야기 한 것도 아닌데 단지 동료시의원들이 신문을 달라고 해서 준 것 뿐인데 이것 때문에 잘못되었다고 이야기하는 인천일보,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당장 시정하라!
그런데 시국이 어려울수록 국민의힘은 집단속을 잘해야 하는데 사실여부 조사도 하지 않고 바로 윤리위원회에 제명하는 징계를 하라고 명령한 한동훈은 당장 철회하라!
국민의힘은 똑바로 들어라!!
아무리 총선 전이라 중도표를 잡기 위해 한 것이라고 해도 아닌 건 아닌 것이다.
북한에서 1982년에 발행한 <주체의 기치 따라 나아가는 남조선 인민들의 투쟁> 에서는 ‘광주 5.18은 김일성 교사와 주체의 기치를 따른 가장 성공한 인민혁명사건’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런데 눈가리고 귀가리고 손으로 하늘도 가릴 것인가? 야당이 쳐 놓은 올무에 걸려서 허우적거리고 있을 때인가? 바람도 불지 않았는데 무서워서 구석에 숨어서 조용히 입 닥고 숨 죽이고 있는 것은 도대체 왜 그런건지 묻고 싶다.
국민의힘이 아니라 국민의짐당인 것 같다.
인천시당 배준영의원은 중앙에서 윤리위원회 소집하라고 한 것에 대해 ’정확한 진위여부를 확인 하지 않았으니 윤리위는 조금 기다려 달라‘고 말도 못 하나? 도대체 인천시당위원장으로써 자격이 있나?
인천시당위원장 배준영 사퇴하라!
그리고 심재돈 윤리위원장
사실 여부를 허식의장에게 듣고도 시끄러워지기 전에 조용히 탈당하라고 하는 것은 법조인 맞는가? 자신들의 공천권과 명예만 중요하고 진실은 묻혀도 괜찮다는 것인가? 당신들은 동료애도 의리도 없나?
심재돈 윤리위원장 사퇴하라!
국민의힘 정말 한심스럽다. 이번 총선이 중요한 이 때에 보수우파 국민들 속을 썩이고 기자회견하고 참견해야 할 일인지 정말 한심하다. 조금만 신중했으면 잘 해결되었을 일인데 국민들 속이 터진다.
더불어민주당은 범죄자소굴인데도 자기네들은 똘똘 뭉쳐서 싸우고 있는데 국민의힘 당신들은 얼마나 의롭다고 맞는 이야기 했는데도 민주당 눈치보면서 한동훈 정신차려라!
한동훈비대위원장!
법무부 출신이 사건의 진위여부, 가짜뉴스, 프레임, 등 여러 가지 논쟁의 중심에서 정확하게 보지 못하고 섣불리 판단한 것에 대해 즉각 시정조치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
이번 일로 국민들이 받은 상처에 대해 기억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 일에 있어서 더욱 신중하게 행동해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 이번 윤리위원회 결과에 따라 국민들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똑똑히 보여 줄 것이다.
보수우파가 국민의힘이 잘해서 지지한다고 착각하지 말아라. 속이 터지고 열이 받지만 어쩔 수 없어서 참고 있는데 참는데도 한계가 있다. 아닌거는 아닌거다.
허식의장의 제명징계 처리시 대한민국 보수우파 국민들의 징계도 이어질 것이다. 당장 허식의장의 제명징계를 철회하라!
국민의힘 똑바로 해라! 보수우파국민들 무시하지 말아라!
2024년 1월 7일
인천범시민연대 외 39개 단체
인천범시민연대,인천교육정상화연합.이승만기념사업회인천본부.초인류사회시민연합,인천기독교총연합회,인천정의구현,건강한사회를위한목회자연합,전국교회지키기연합,민족운동사랑본부,동성애대책위원회,인천범시민연대,인천기독교총연합회,건강한사회를위한목회자연합,전국교회지키기연합,민족운동사랑본부,동성애대책위원회,전국국민을사랑하는모임,전국학부모연합,바른인권세우기,나라사랑모임,어르신사랑모임,미래세대살리는,광장문화연구소,느헤미야구국회,청장년협의회,교회지키기연합,여성발전연구회,연수발전연구회,건강한사회를만드는목회자모임,중부연회인권위원회,나라사랑인천지부,한미맥아더사업회,나눔사랑미추홀,올바른교육사랑실천운동본부,미래혁신교육학부모연합,송도블랙시위사랑모임,어르신사랑모임,미래세대살리는,광장문화연구소,느헤미야구국회,청장년협의회,교회지키기연합,여성발전연구회,연수발전연구회,건강한사회를만드는목회자모임,중부연회인권위원회,나라사랑인천지부,한미맥아더사업회,나눔사랑미추홀,올바른교육사랑실천운동본부,
미래혁신교육학부모연합,송도블랙시위,5.18진실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