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는 2021년 12월3일 금요일 인천 열우물경기장에서 2021「이웃사랑」김장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소상공인연합회, 인천항만공사, 인천여성단체협의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동반성장과 상생의 과정을 함께 나누고자 2021 이웃과 함께하는「이웃사랑」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 행사당일 제작한 김장김치는 10kg단위 1,500박스로 각 관공소, 자원봉사센터, 복지지설 등을 통해 전달되었으며, 특히 인천광역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자원봉사자들이 각 대상별 가정에 배송․전달하였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예견되고 있는 재난 취약대상가구의 힘든 겨울나기에 김장김치 나눔활동을 통해 이웃의 온정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취약계층에 대한 김장김치 지원과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고 지역내 김장재료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였다.
○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전년성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취약대상가구에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인천시와 11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고 최선을 다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인천지역내 자원봉사자들이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취약대상가구의 일상생활 복귀를 위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